운영원칙

쿱스코리아


<쿱서비스 운영원칙 및 환전안내>

1.     권한 및 관리의무

1)    쿱 마스터와 총무 등 운영진은 이메일 정보를 꼭 등록해주세요

쿱을 생성하는 마스터와 관리의 주체가 되는 총무를 비롯한 운영진은 회사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하여 수신가능한 이메일을 의무적으로 등록해주셔야 합니다.마스터,총무를 비롯한 운영진의 이메일은 회사의 운영정책 변경사항 공지,서비스 이용제한(주의,경고)공지,환전 정보제공,이벤트 정보제공 등의 목적으로 이용되며,미등록시 그에 따른 불이익은 회사가 책임지지 않습니다.

2)    쿱의 회원 관리는 운영진의 지속적인 노력이 필요합니다.

효율적인 쿱 관리 운영을 위하여 마스터,총무,임원진, 일반회원으로 등급이 부여되며 권한과 의무를 나누어 가지게 됩니다. 쿱을 생성한 마스터는 총무를 비롯한 임원진을 임명할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승인권한과 임원진 임명권한,회원 강제탈퇴권한 등 쿱관리의 실무 권한은 마스터 뿐만 아니라 총무도 동일하게 가집니다.임원진은 게시글 삭제 등 쿱 내 개설된 게시판에 대한 관리 권한을 가집니다.

3)    쿱의 상황에 맞도록 쿱의 정보를 관리 해주세요

마스터와 총무는 쿱의 기본정보를 꾸준하게 관리하여야 합니다.쿱의 기본정보 관리는 쿱의 운영의 시작이기도 하며, 대외적인 홍보수단이 되기도 합니다.쿱 정보설정 기능을 통하여 쿱의 대표 로고, 배경이미지, 소개글 등을 관리하여 쿱을 찾는 회원들에게 효과적으로 홍보하고, 쿱을 더욱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필요에 따라 쿱검색에 대한 공개여부를설정함으로써 독립적 온라인 커뮤니티를 꾸려갈 수도 있고,관심사를 공유하는 새로운 회원의 가입을 유도할 수도 있습니다.

4)    정리된 게시판과 커뮤니티를 만들어주세요.

마스터와 총무는 쿱회원들의 의견을 고려하여 얼마든지 게시판 개설하고 자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공지사항을 제외한각 게시판마다 게시판관리자(임원진)를 지정하여효율적인 게시판을관리할 수 있습니다.특히 온라인 커뮤니티상에 부적합한 게시글에 대해서는 회사의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이용제한 게시글]을 숙지하여 쿱회원의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세심하게 관리해주시기 바랍니다.

5)    공지사항 기능을 통해 더욱 효율적으로 쿱을 운영하세요.

마스터와 총무는 쿱의 중요 이벤트,전달사항등을 서비스 내의 공지사항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모든 공지사항은 쿱회원에게 푸쉬 알림으로 전달되므로쿱의 운영과 회원 관리에 중요한 도구가 될 수 있습니다.다만,쿱회원들이 불필요한 푸쉬로 방해받는 사례가 없도록 심사숙고하여 공지를 등록해주시기 바랍니다.또한, 투명한 쿱 운영을 위해 적립금 및 환전관련 내용은 마스터와 총무가 별도의 공지를 하지 않더라도해당 쿱 회원에게 자동으로 푸시알림 됩니다.

6)    회원들이 직접 만든 적립금을 쿱을 위해 사용해주세요.

각 쿱의 적립금은 쿱회원들이 해당 쿱을 경유하여 쿱스토어의 제휴몰을 이용, 결제 할 때마다 일정비율로 적립됩니다.회원이 다른 쿱을 경유하여 제휴몰을 이용하였거나 별도의 적립쿱을 지정한 경우에는 다른 쿱에 적립될 수 있으므로 쿱의 운영진과 회원은 이를 잘 숙지하시어 이용에 혼동이 없으시길 바랍니다.기본 적립비율은 결제금액의 3%이나 품목,제휴몰의 사정, 이벤트에 따라 일부변경될 수 있으며, 이는 별도의 공지를 통해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적립금이 10만원 이상인 경우에는 현금으로 환전할 수 있습니다.환전은 총무의 환전신청(1단계)과 마스터의 환전신청승인(2단계) 절차를 통해 최종 신청되며, 환전신청된 적립금은 5영업일 이내에 지정한 계좌로 현금 입금처리됩니다.환전신청,환전완료 내역은 쿱의 회원에게 자동 푸쉬알림으로 공지됩니다.

 

2.    서비스 제한

1)    회사는 쿱의 생성에 대해 상위단체의 우선권을 인정합니다.

상위단체가 먼저 생성된 경우에는 그 하부단체가 운영하는 별도의 쿱을 인정하지 않으며 무단으로 생성된 하부단체의 쿱은 이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다만,먼저 생성된 상위단체의 동의 하에 하부단체의 별도 쿱 생성은 가능합니다.

또한,하부단체라도 상위단체보다 먼저 생성된 경우에는 상위단체의 동의여부에 관계없이 쿱의 생성이 인정됩니다.

(ex. 총동창회-기수모임 / 총연합회-지부모임)

2)    회사는 쿱의 운영에 대한 자발적 운영권을 인정합니다.

쿱 내에서 일어나는 회원의비상식적인 활동에 대한 제재는 해당 쿱 운영진의 관리권한을 우선시 합니다.다만,쿱 간의 분쟁이나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는 등의 비정상적인 활동에 대해서는 회사가 중재,제재할 수 있습니다.

또한,쿱 내에 게재되는 게시글에 대해서도 해당 쿱 운영진의 권리 권한을 우선시 합니다. 이용제한 게시글 등에 대해 직접적인 제재를 삼가고 운영진에게 1차 주의,2차주의 조치를 합니다.반복된 주의,경고 조치에도 불구하고 이를 시정하지 않는 경우에는 회사가 해당 게시글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제한 게시글 및 금지행위로 인한 쿱 이용제한단계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주의 -마스터,총무,임원진에 대한 주의메일 발송

(2)   경고 - ‘주의조치에도 불구하고 5일 이내에 해당 사안에 대한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거나,서로 다른 사안에 대하여 최근 1개월 이내에 3회 이상의 주의조치를 받은 경우,쿱서비스 내 공지사항을 통한 경고공지 노출

(3)   이용제한 – ‘경고조치에도 불구하고 5일 이내에 해당 사안에 대한 개선이 이루어지지 않거나,서로 다른 사안에 대하여 최근 2개월 이내에 3회 이상의 경고조치를 받은 경우,해당 쿱에 대한 서비스 이용제한 (쿱 접속 불가,데이터 접근 불가,게시글 강제 삭제,경고회원 강제탈퇴,최소 3~최대 4)

(4)   폐쇄 최근 1년 내에 이용제한 조치가 3회 이상 누적된 경우, 쿱 폐쇄,회원 강제탈퇴,게시글 등 쿱의 모든 데이터 삭제

 

3.    폐쇄 및 권한 위임

1)    운영진은 쿱의 폐쇄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운영진은회사가 인정하는 통보수단을 통해 쿱의 폐쇄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폐쇄 요청에 따라 회사는 쿱 내 공지절차를 거쳐 회원의 반대의사가 없는 경우에 쿱을 폐쇄하고 해당 쿱의 적립금을 정산,지급합니다.

2)    마스터 권한 위임은 관계자의 동의가 필요합니다.

쿱은회사가 인정하는 통보수단을 통해 마스터 권한을 위임할 수 있습니다.마스터 권한 위임을 요청에 따라 회사는 그 운영진, 쿱마스터(위임자),수임자 등의 동의를 확인하여 마스터 권한을 위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