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쿱스코리아


COOP서비스 이용약관

 

1 (목적)

이 약관은 쿱스코리아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제공하는 쿱서비스 (이하 쿱서비스”)와 관련 제반 서비스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회원과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 (정의)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서비스라 함은 구현되는 단말기(PC, 휴대형단말기 등의 각종 유무선 장치를 포함)와 상관없이 회원이 이용할 수 있는 쿱서비스 및 관련 제반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회원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회와 이용계약을 체결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말합니다.

    아이디(ID)”라 함은 회원의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비밀번호라 함은 회원이 부여 받은 아이디와 일치되는 회원임을 확인하고 비밀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정한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의미합니다.

    본인확인이라 함은 휴대전화 인증(또는 i-PIN 인증)을 통하여 회원이 본인인지 여부를 확인하고 제5조의 기재항목을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관리자라 함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에서 선정한 자를 말합니다.

    ""이라 함은 회사의 서비스를 통해 회원이 직접 만든 그룹으로 한 명 이상의 회원이 모여 자유롭게 관심사를 공유하고 친목을 도모할 수 있도록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마스터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모임을 개설한 회원 및 모임의 대표 권한을 양도받은 회원을 의미합니다.

    총무라 함은 해당 쿱의 마스터 및 회원에 의해 임명되어 쿱의 전체적인 운영 및 관리의 책임이 있는 회원을 의미합니다

    "쿱회원"이라 함은 쿱에 가입되어 구성원으로 소속된 회원을 의미합니다.

    게시물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서비스상에 게시한 부호ㆍ문자ㆍ음성ㆍ음향ㆍ화상ㆍ동영상 등의 정보 형태의 글, 사진, 동영상 및 각종 파일과 링크 등을 의미합니다.

    쿱스토어라 함은 서비스 내에서 회사가 외부 업체와의 제휴를 통해 제공하는 제휴사의 배너, 상품이미지, 텍스트, 링크 등이 노출된 광고형 마켓 플레이스를 의미합니다.

    적립금이라 함은 쿱회원이 쿱스토어를 경유하여 제휴사에서 결제하는 금액에 비례하여 해당 쿱에 적립되는 서비스 상의 데이터입니다.

 

3 (약관의 게시와 개정)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을 회원이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 화면에 게시합니다.

     “회사약관의규제에관한법률”, “정보통신망이용촉진및정보보호등에관한법률(이하 정보통신망법”)”,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15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회원에게 불리한 약관의 개정의 경우에는 공지 외에 일정기간 이메일(E-mail), 서비스 내 알림공지, 로그인시 동의창 등의 전자적 수단을 통해 따로 명확히 통지하도록 합니다.

     회사가 전항에 따라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15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아니한 경우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사는 개정 약관의 내용을 적용할 수 없으며, 이 경우 회원은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이 약관에 동의하는 것은 정기적으로 회사가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를 방문하여 약관의 변경사항을 확인하는 것에 동의함을 의미합니다. 변경된 약관에 대한 정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회원 또는 이용자의 피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약관의 해석)

    이 약관은 쿱스토어를 포함한 전체 쿱서비스에 적용됩니다.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않은 사항이나 해석에 대하여는 관련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회사는 개별 서비스에 대해서는 별도의 이용약관 및 정책(이하 추가서비스약관 등”)을 둘 수 있으며, 해당 내용이 이 약관과 상충할 경우에는 추가서비스약관 등이 우선하여 적용됩니다.

 

5 (이용계약 체결)

    이용계약은 회원이 되고자 하는 자(이하 가입신청자”)가 약관의 내용에 대하여 동의를 한 다음 회원가입신청을 하고 회사가 이러한 신청에 대하여 승낙함으로써 체결됩니다.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가입하여 이용하고자 하는 자는 회사에서 제공한 회원가입신청양식에 따라 필요사항을 기재하여야 합니다. 회원가입 양식은 필수 기재 항목과 선택 기재 항목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필수 기재 항목은 반드시 입력해야 합니다.

    회사는 가입신청자의 신청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을 승낙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다만,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2.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

3.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

4. 기타 관련법령에 위배되거나 세부지침 등 회사가 정한 기준에 반하는 경우

    1항에 따른 신청에 있어 회사는 필요에 따라 전문기관을 통한 실명확인 및 본인확인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여유가 없거나, 기술상 또는 업무상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이용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가 가입완료를 신청절차 상에서 표시한 시점으로 합니다.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운영정책에 따라 이용에 차등을 두거나 영화및비디오물의진흥에관한법률청소년보호법등에 따른 등급 및 연령 준수를 위해 이용제한이나 등급별 제한을 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정보의 변경 및 개인정보보호)

    회원은 서비스 내 마이페이지를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 필요한 실명, 주민등록번호, 아이디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회원은 회원가입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이메일(E-mail) 등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대하여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2항의 변경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정보통신망법등 관계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법 및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됩니다. 다만, 회사의 공식 서비스 이외의 링크된 사이트에서는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회사는 모든 회원에게 광고성 이메일(E-mail), 광고성 문자메세지(SMS) 등의 수신여부, 제휴사 및 개인정보 위탁관리회사에 대한 개인정보 제공 및 이용에 대한 동의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아이디비밀번호의 관리에 대한 의무)

    회원의 아이디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이를 제3자가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아이디가 개인정보 유출 우려가 있거나, 반사회적 또는 미풍양속에 어긋나거나 회사회사의 관리자로 오인할 우려가 있는 경우, 해당 아이디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아이디 및 비밀번호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3항의 경우에 해당 회원이 회사에 그 사실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8 (“회원에 대한 통지)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이 약관에 별도 규정이 없는 한 이메일(E-mail), 서비스 내 알림공지, 공지 팝업창 등 기타 전자적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 전체에 대한 통지의 경우 회사의 공식 사이트(www.coopskorea.com) 게시판에 7일 이상 게시함으로써 제1항의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9 (“회사의 의무)

    회사는 관련법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미풍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계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최선을 다하여 노력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해 보안시스템을 갖추어야 하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공시하고 준수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10 (“회원의 의무)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타인의 정보도용

3.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

4.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저작권물, 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5. 일체의 가공행위를 통하여 서비스를 복제, 분해 또는 모방 기타 변형하는 행위

6. 자동 프로그램 등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사의 서버에 부하를 일으켜 정상적인 서비스를 방해하는 행위

7. 서비스 가입과 탈퇴를 의도적으로 반복하며 서비스를 악의적으로 이용하거나 운영에 지장을 주는 행위

8. 회사와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기타 피해를 주는 행위

9. 회사와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10.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11.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를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12.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

    회원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1 (“서비스의 제공 등)

    회사는 회원에게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 다양한 목적의 사용자 그룹과 오프라인 단체, 소모임을 중심으로 개설하여 게시판 생성, 이용 가능한 커뮤니티형 SNS

2. 쿱스토어 : 쇼핑몰 광고배너, 상품이미지, 텍스트, 링크 등을 노출하여 쿱 회원이 제휴사의 쇼핑몰로 이동할 수 있도록 마련된 광고형 마켓플레이스

3. 적립금 : 회원이 쿱스토어를 통해 제휴사의 쇼핑몰로 이동하여 구매시 발생하는 결제액의 일정 비율로 회원의 의사에 따라 해당 쿱에 적립되는 서비스 상의 데이터

4. 환전 : 일정 금액이상 적립된 쿱적립금을 해당 쿱의 마스터와 총무의 신청, 승인 절차에 따라 현금으로 전환가능하며 쿱회원에게 환전내역 공개

5. 알림공지 : 쿱개설, 공지, 환전, 게시글, 댓글, 그 외 기타 이벤트 등 서비스 상에서 발생하는 주요 사항에 대하여 알림공지 및 푸시알람 제공

3. 기타 회사가 추가 개발하거나 다른 회사와의 제휴계약 등을 통해 회원에게 제공하는 일체의 서비스

    타겟팅 광고형 마켓 플레이스 서비스의 특성상 제휴사의 요구에 따라, 또는 관련법규 준수를 위하여 일부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회원의 범위를 다르게 정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는 연중무휴, 1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8 (“회원에 대한 통지)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 시간은 서비스 제공 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12 (“서비스의 변경)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전부 또는 일부 서비스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은 그 변경 전에 해당 서비스 초기화면에 게시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13 (“의 의무)

     쿱은 모든 회원이 개설할 수 있으며 다음에 해당하는 모임은 개설하여서는 안됩니다.

1.      사회의 안녕과 질서, 미풍양속을 저해하는 모임

2.      사기, 기만 등 현행법에 위배되는 행위

3.      외설, 폭력적이거나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내용의 모임

4.      불건전 교제 조장 혹은 매개하기 위한 목적으로 이용되는 모임

5.      회사 및 제3자에 대한 비방, 명예 훼손, 개인정보 침해 등 기타 피해를 야기하는 모임

6.      오프라인 단체의 공식 쿱이 이미 개설된 경우에 그 산하 단체가 무단으로 독자적인 쿱을 개설하는 행위. , 그 산하 단체가 우선 개설된 경우에는 그 우선권을 인정

7.      기타 본 항에 준하는 경우나 회사가 판단하기에 운영수칙에 위배되거나 서비스에 위협이 되는 행위

     쿱은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운영수칙을 준수하여야 하며 이를 위반한 경우 회사는 임의로 쿱을 삭제 및 운영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와 총무를 비롯한 쿱 운영진은 어떠한 경우에도 회원의 사전 동의없이 개인의 신상정보를 타인에게 제공하거나 공개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쿱 운영진에게 있습니다.

     마스터와 총무를 비롯한 쿱 운영진은 특정 회원이 쿱의 분위기를 저해하는 등, 활동에 부적합하다고 판단한 경우 해당 회원 강퇴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일체의 책임을 부담합니다.

     마스터와 총무를 비롯한 쿱 운영진은 회원, 게시판, 게시글 등의 관리 권한과 책임이 있고 자체적으로 공지를 통해 운영방침을 정할 수 있으나 쿱서비스 운영수칙에 위배되거나 불법적, 불합리한 경우에 해당 쿱은 경고 혹은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쿱 회원이 활동 중 본 약관 또는 운영수칙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당사자에게 책임이 있으며 마스터와 총무를 비롯한 쿱 운영진은 관리의 책임이 있습니다. 회사의 경고에도 불구하고 별도의 조치가 없는 경우, 회사는 쿱 운영진 및 회원을 탈퇴시키거나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와 총무를 비롯한 쿱 운영진은 무분별한 강퇴나 부당한 권력행사로 위 권한을 남용할 수 없고 회사 측에 악용과 관련된 신고가 접수될 시 쿱 활동이 제한되거나 제재 조치가 취해질 수 있습니다.

     마스터는 총무를 임명할 수 있고, 마스터와 총무는 운영진을 임명할 수 있습니다. 임명받은 운영진이 직책 거부 의사를 밝히지 않을 경우, 임명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회원들이 가입한 상태에서 쿱 삭제는 불가능하며 마스터 권한 양도를 통해 쿱의 운영을 양도할 수 있습니다.

     마스터가 별도의 권한 양도 절차 없이 쿱을 탈퇴할 경우, 총무, 운영진, 회원의 순으로 마스터 권한이 자동 승계됩니다

     운영수칙에 위배되는 행위로 이용이 정지된 마스터 및 일정기간 방문하지 않는 마스터는 운영 의지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고 원활한 서비스를 위해 회사가 마스터 권한을 직접 양도 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원활한 모임 운영을 지원하기 위해 별도의 모임 운영수칙을 정할 수 있으며 모임은 그에 따른 사항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15 (“게시물의 관리)

    회원의 게시물이정보통신망법저작권법등 관련법에 위반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권리자는 관련법이 정한 절차에 따라 해당 게시물의 게시중단 및 삭제 등을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에 따라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회사는 전항에 따른 권리자의 요청이 없는 경우라도 권리침해가 인정될 만한 사유가 있거나 기타 회사 정책 및 관련법에 위반되는 경우에는 관련법에 따라 해당 게시물에 대해 임시조치 등을 취할 수 있습니다.

 

 

16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를 알림공지나 이메일(E-mail)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은 관련법에 따른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답변 등을 제외하고는 언제든지 이메일(E-mail)에 대해서 수신 거절을 할 수 있습니다.

    1항의 정보를 전화 및 모사전송기기에 의하여 전송하려고 하는 경우에는 회원의 사전 동의를 받아서 전송합니다. 다만, 회원의 거래관련 정보 및 고객문의 등에 대한 회신에 있어서는 제외됩니다.

    회사는 서비스의 운영과 관련하여 서비스 화면, 공식 홈페이지, 이메일(E-mail) 등에 광고를 게재할 수 있습니다. 광고가 게재된 이메일(E-mail)을 수신한 회원은 수신거절을 회사에게 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회원, 비회원 포함)”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시물 또는 기타 정보를 변경, 수정, 제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하지 않습니다.

 

17 (저작권 정책)

    회사는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해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지켜야 합니다.

    회원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게시물을 검색사이트나 다른 사이트에 노출할 수 있으며,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회원 게시물을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으며 2차적 저작물과 편집저작물로 작성 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회원이 게시물의 삭제 또는 사용중지를 요청하면 회사는 관련 법률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사항을 제외하고 즉시 삭제 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회사가 본 조 제3항 이외의 방법으로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전화, 팩스, 이메일(E-mail)등의 방법으로 미리 회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 회원정보에 등록된 연락처가 사실과 다르거나 회원이 회사의 연락에 응하지 않아 미리 동의를 구하지 못했다면, 회사는 사후에 동의 절차의 이행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본 항에 따라 회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때 회사는 별도의 보상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때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회원은 서비스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되면 회사가 운영하는 고객센터를 이용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의 내용을 담고 있을 때 회사는 게시물을 삭제하거나 게시자에게 특정 서비스의 이용제한 또는 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게시물이 삭제되면 해당 게시물과 관련된 게시물 (재게시물, 댓글 등)도 모두 삭제됩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4.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5. 기타 제1호 내지 제4호에 준하는 중대한 사유로 인해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회사가 제8항에 따라 게시물을 삭제했을 때, 해당 게시자는 회사에 이의를 제기하여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16 (권리의 귀속)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 회원의 게시물 및 제휴계약에 따라 제공된 저작물 등은 제외합니다.

    회사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회사가 정한 이용조건에 따라 계정, 아이디, 콘텐츠 등을 이용할 수 있는 이용권만을 부여하며, 회원은 이를 양도, 판매, 담보제공 등의 처분행위를 할 수 없습니다.

 

17 (“쿱스토어의 이용)

     본 조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제휴사라 함은 회사와 마케팅 제휴를 통해 쿱스토어에 배너, 링크, 텍스트, 이미지 등을 노출하여 쿱회원에게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하는 업체를 뜻합니다.

2.     구매회원이라 함은 쿱스토어를 통해 제휴사의 재화 또는 용역을 제공받기 위해 구매, 결제한 회원을 말합니다.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회원 또는 제휴사을 대리하지 아니하고, 구매회원과 제휴사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회원이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구매회원과 제휴사가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대리행위의 부인)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회원와 제휴사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판매자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일체의 위험과 책임은 구매회원과 제휴사가 전적으로 부담합니다. (보증의 부인)

     회사는 제휴사가 게재하는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설명 등의 제반 정보를 통제하거나 제한하지 않습니다. 다만, 회사는 제휴사가 게재한 정보의 내용이 타인의 명예, 권리를 침해하거나 법규정을 위반한다고 판단하는 경우에는 이를 삭제할 수 있고, 판매 취소, 중지 등 기타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18 (“적립금의 이용)

     적립금은 구매회원이 쿱스토어를 경유하여 제휴사에서 결제한 금액에 비례하여 적립되며, 구매회원의 의사에 따라 지정된 쿱에 적립됩니다. 별도의 지정행위가 없는 경우에는 쿱스토어로 이동하는 경로의 최종 경유 쿱에 자동 적립됩니다.

     적립금의 기본 적립율은 회사의 운영정책에 따라 결정되고 전체회원에게 공지됩니다. 또한 제휴약정, 운영정책 등의 문제로 별도의 공지를 통해 기본 적립율과 상이하게 적립할 수 있습니다.

     적립금은 개별 쿱의 목적과 서비스 운영원칙에 따라 쿱의 마스터 또는 총무의 계좌로 현금 환전할 수 있습니다.

     적립금의 환전은 회사가 정하는 환전기준금액 이상 적립된 경우에, 회사가 정하는 절차에 따라 이루어지며, 총무의 환전신청과 마스터의 환전승인 절차를 거쳐야 환전요청이 이루어진 것으로 간주합니다.

     적립금의 적립내역과 환전내역은 해당 쿱회원이 자유롭게 열람할 수 있으며, 환전요청 등은 알림을 통해 쿱회원에게 공지됩니다.

     회사는 환전요청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5일 이내에 환전하며, 적립금의 운용, 사용에 대해서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9 (미성년자 등의 보호)

     미성년자가 서비스 내의 협동조합 가입, 환전 등 금전거래와 관련된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법정대리인의 사전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받지 아니한 만 19세 미만의 미성년자의 행위에 대해서는 법정대리인이 이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법정대리인은 회사에 당해 회원의 법정대리인임을 증명하는 서류를 첨부하여 서면 또는 전자메일로 취소의 의사표시를 하여야 합니다.

     미성년자의 법정대리인은 미성년자의 서비스 이용을 감독하고, 미성년자의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모든 위험 및 책임을 부담하며, 미성년자에 의해 제출된 모든 정보의 정확성과 진실성을 보장해야 합니다.

     미성년자가 쿱스토어를 통하여 제휴 쇼핑몰을 이용한 경우, 해당 거래의 취소 등 이와 관련된 법률관계에 대해서는 제17(“쿱스토어의 이용)에 따라 제휴사에게 직접 문의하여 처리해야 합니다.

 

20 (계약해제, 해지 등)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초기화면의 고객센터 또는 내 정보 관리 메뉴 등을 통하여 이용계약 해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회사는 관련법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계약을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해지 즉시 회원의 모든 데이터는 소멸됩니다.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 회원이 작성한 게시물, 공용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이나 타인에 의한 재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으니 사전에 삭제 후 탈퇴하시기 바랍니다.

 

21 (이용제한 등)

    회사는 회원이 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경고, 일시정지, 영구이용정지 등으로 서비스 이용을 단계적으로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전항에도 불구하고, “주민등록법을 위반한 명의도용 및 결제도용, “저작권법컴퓨터프로그램보호법을 위반한 불법프로그램의 제공 및 운영방해, “정보통신망법을 위반한 불법통신 및 해킹, 악성프로그램의 배포, 접속권한 초과행위 등과 같이 관련법을 위반한 경우에는 즉시 영구이용정지를 할 수 있습니다. 본 항에 따른 영구이용정지 시에는  서비스 이용을 통해 획득한 모든 혜택 등도 모두 소멸되며, 회사는 이에 대해 별도로 보상하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1년 이상 로그인 하지 않으면, 휴면계정으로 간주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본 조의 이용제한 범위 내에서 제한의 조건 및 세부내용은 이용제한정책 및 개별 서비스상의 운영정책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본 조에 따라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회사는 제8(“회원에 대한 통지)에 따라 통지합니다.

 

22 (책임제한)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사는 통신판매중개자로서 플랫폼만 제공할 뿐이며, 서비스를 매개로 한 거래에 관해 발생하는 모든 분쟁에 대해서는 책임이 면제됩니다.

 

23 (준거법 및 재판관할)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이 제기되었을 때에는 민사소송법에 따라 관할법원을 정합니다.

 

24 (기타)

    회사는 필요하면 특정 서비스나 기능의 전부 또는 일부를 서비스 화면을 통해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각 당사자는 상대방의 서면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하거나 처분할 수 없습니다.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따라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나 지침 등에 따라 회사가 서비스 화면을 통해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회사는 구매자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 사항을 적극적으로 수렴하여 해결하고, 회원 상호 간의 분쟁을 조정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하고 운영합니다. 회사는 회원이 제기하는 각종 불만사항과 의견을 적극적으로 검토한 후 정당하다고 판단될 때에는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며, 즉시 처리하기가 어려운 사항이 있으면 그 사유와 처리기간을 이메일(E-mail) 혹은 전화로 회원에게 통보 합니다.

 

■ 부칙

이 약관은 2017 1 2일 부터 적용됩니다. 종전 약관은 본 약관으로 대체됩니다.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일자 이전 가입자 또한 개정된 이용약관의 적용을 받습니다.